[민명기학원] "UW 합격자 발표 확인 요령"
이 신문의 애독자 분들께서 이 신문을 집어 드시는 주말이면 이제 2월도 거의 다 지나가고 3월의 초반에 접어든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지난 해 11월 중순에 유덥에 원서를 제출한 학생들의 마음을 조마조마하게 만드는 연례행사가 있다. 이번 주 초에 유덥이 합격자를 오는 3월 둘째 주에 발표한다고 각 고등학교의 카운슬러들에게 통보했다. 물론 유덥만은 아니고, 작년 11월 30일에 원서 접수를 마감한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들의 합격자 발표도 3월 초부터 시작되니 이 소식 또한 우리 시니어 학생들의 가슴을 콩닥거리게 하는 사건이다.
유덥의 입학처 관계자가 각 고등학교의 카운슬러들에게 보낸 이메일에 의하면, 유덥은 이미 합격자 선정을 마쳤고, 오는 3월 둘째 주에 원서를 제출한 신입생 지원자들에게 이메일을 보낸다고 한다. 올 해는 기록적인 지원자 숫자인 5만2천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려 사상 최저의 합격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예년에는 보통 50%대의 합격률을 보였지만, 올 해는 대폭 내려가 40% 초, 중반대의 상당히 낮은 합격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합격 여부는 유덥이 소개한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확인 할 수가 있다(유덥의 편지에 필자의 의견을 가미해 소개한다):
1. 유덥에 신입생 지원 원서를 제출한 지원자들은 유덥 입학처로부터 합격 여부에 관한 결정이 지원자의 MyUW 계정에 업데이트되었다는 이메일을 3월 둘째 주중에 받을 것이다.
2. 이 MyUW 계정에 로그인해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UW NetID를 만들어야 하고, 새로운 어카운트를 만드는데 24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 이 UW NetID는 재정 보조를 받는 것에도 사용되기에 꼭 필요한 것이니 혹시 아직 안 만들은 학생들은 곧 하기를 바란다.
이러한 방식으로 합격 여부를 확인한 후에 합격된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유덥의 지시를 따르면 된다:
1. 합격된 학생들은 유덥 입학처로부터 공식 합격 통보 편지를 받게 된다. 여기에는 어떤 전공으로 합격되었는지가 명시되어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전공으로 합격하지 않은 경우도 많으니 잘 읽어 볼 일이다. 타주 학생들의 경우 Purple & Gold장학금을 받게 되었는지의 여부도 보여 준다. 또한 다음에 해야 할 사항들에 대한 설명도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 읽어 보는 것이 좋다.
2. 추가 지시 사항이나 다음 단계에 대한 설명은 uw.edu/newhuskies에서 확인할 수도 있다.
한편, 대기자 명단에 오른 학생들은 다음의 요령으로 대처하면 된다: “만약 대기자 명단에서 기다리고 싶다면, MyUW에서 온라인 양식을 이용해 대기자로 남고 싶다는 의사를 표해야 한다. 이 양식은 늦어도 4월1일까지는 제출해야 한다.
MyUW에서 불합격이 확인된 경우에는 유덥이 알리는 다음의 사항을 고려해 보기 바란다:
1. 유례없는 지원자의 증가로 특히 올 해는 많은 좋은 학생들이 합격되지 못한 상황이다. 최종 불합격된 학생들은 MyUW에 나온 resources를 참조하여 대책을 간구하기 바란다. 여기에는 타코마나 바슬과 같은 다른 유덥 캠퍼스에 지원을 고려하거나, 커뮤니티 칼리지에 진학해 유덥으로 편입을 강구하거나와 같은 다른 길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으니 참조하기 바란다.
2. 만일 유덥이 내린 결정에 승보할 수 없다든지, 유덥이 1지망 학교이고 포기할 수 없는 학교라면, 불합격이 된 경우에도 이 결정에 어필을 할 수 있다. 또한 대기자 명단에 올랐거나 원서가 미완성 상태에 있는 지원자들도 이 어필 제도를 사용할 수 있다. 자신이 이 어필을 할 만한 지원자인지를 알아보기 위한 더 자세한 정보는 유덥 웹사이트의 Freshman guidelines for special admission & appe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사이트를 확인하면 알 수 있듯이, 어필이 받아 들여 져서 합격되는 경우는 5%에 불과하지만, 자신이 유덥에 꼭 필요한 학생이라고 확신한다면 유덥이 요구하는 자료들을(3장 이하의 어필 레터, 성적표 등) 잘 준비해서 제출하면 될 것이다.
3. 컴퓨터 시이언스나 엔지니어링에 지원한 학생들 중에 이러한 전공으로 합격하지 못하고, 제2지망에 합격된 경우에도 어필을 할 수 있는데, 4월15일까지 어필을 해야 한다.
이제 얼마 있지 않아 유덥과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들을 비롯한 모든 지원 대학에서 결과를 통보받을 우리 자녀들이 (좋거나 나쁘거나) 결과에 너무 격한 감정을 갖지 않도록 우리 부모님들께서 잘 안아 주고 격려해 주실 준비를 하셔야 할 때이다. 부모 노릇 톡톡히 하셨다고 나중에 자신을 토닥여 드릴 수 있도록 잘 준비하시기 바란다. (www.ewaybellevu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