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한인로컬칼럼] 뱃살빼기를 관절과 근막으로 뺀다고?!! - 리바이브스킨케어
이번 주는 누구든 뱃살로 한번 즈음은 고민을 해봤음직한 우리의 고민을 함께 나누겠습니다.
오늘 식사량이 많은 것 같지 않았는데 옷이 작은 것 같은 느낌이 드시나요? 일주일전에 먹은 음식이 오늘 에서야 살이 찐거랍니다.
여름이 왔기에 방학 중에 딸이 예쁜 배꼽티를 사서 입혔는데 며칠 후에 허리 라인이 두꺼워진 것 같은 경험을 흔히 보셨을 텐데요 이것은 배가 냉해지는 걸 막기 위해 뇌의 상호 보상 작용에 의해 지방을 배로 집중적으로 몰아주기 때문입니다.우리의 배는 차가워지면 면역성이 떨어지기 때문 입니다. 인체가 스스로를 지키기 위한 신비로움 입니다.
복부 비만에는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으로 나눠집니다.
대부분 남성은 내장지방이라 누우나 서있으나 배위 둘레가 같게 느껴지지만, 여성은 서있을 때 불룩한 배도 누우면 왠지 납작해지는 느낌이 있는 건 피하 지방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요즈음은 서구화된 패스트푸드와 육식의 식습관으로 여성분들의 복부는 피하 지방과 내장지방을 함께 갖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늦은 식사 시간과 술 문화 또한 복부 비만에 큰 영향을 줍니다. 젊을 때는 셀룰라이트가 허벅지 쪽으로 많이 분포해 있다가 갱년기를 기점으로 셀룰라이트가 복부에 더 많이 붙기 시작합니다. 이처럼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복잡한 게 우리의 복부 비만의 문제 입니다. 배변이 원활하고 일주일에 2회 정도의 걷기 운동을 하면 보통은 복부에 비만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남보다 많이 먹는 것도 아니면서 “임산부도 아닌데 뚱뚱하다”라고 느끼신다면 관절의 문제가 아닌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얼굴이 V라인이 라면, 갈비뼈도 V라인이어야 하고, 골반도 V라인 이어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곧 얼굴이 예쁜 사람이 몸매가 예쁘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오늘의 주제인 복부의경우 갈비뼈의 형태가 V자형이 아니라 거꾸로 된 모양의 V자 형태로 변형 되면서 허리라인에 근막과 근육의 불균형을 나타내게 되면 허리라인 없는 배에서 둥그런 모양의 배 형태를 이루게 됩니다. 갈비뼈 사이사이의 근막이 뼈와 함께 말려버리게 되는 것입니다. 머리부터 새끼발가락까지 곳곳에 뻗어 있는 근막이 제 위치를 이탈하면서 넓은 어깨와 두툼한 등굽음, 동시에 골반의 중심인 치골 부위의 근막 변형으로 처진 엉덩이, 둥글고 물렁한 똥배를 갖게 됩니다. 전체 밸런스의 근막이 꼬인 것은 생활 습관에서 오는 것이며 스스로 풀기란 쉬운 일이라 할 수 없습니다. 습관에 의한 근육과 근막은 이미 굳어져 있기 때문 입니다. 그러나 근막의 제 위치만이 각종 통증과 몸의 예쁜 라인과 젊음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치료가 되지 않는 알 수 없는 통증과 아무리 해도 되지 않는 요요현상의 다이어트를 해결하세요.
1500 S 336th st #5-6 Federeal Way, 98003
206-861-2615
리바이브 스킨케어
미쉘 리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