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최캐피탈 법률 칼럼] I. 잠재적 라이선스 - 시애틀한인로컬법률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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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애틀 최캐피탈 법률 칼럼] I. 잠재적 라이선스 - 시애틀한인로컬법률칼럼

특허 라이선스 구조의 유형은 특허관련 사업의 특성에 따라 다릅니다. 따라서,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잠재적 라이선스의 여러 클래스를 구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 라이선스 사용자는 회사의 특허 포트폴리오에만 관심이 있고, 또 일부는 소프트웨어에만 관심이 있거나 둘다 원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이 특허  라이선스에 관심이 있을 수 있는 광범위한 잠재적 라이선스 사용자들의 범주를 구분해 보았습니다. 

A. Patent-Portfolio Only Licensees 

1. 경쟁 업체 라이선스 사용자

경쟁 업체 라이선스 사용자는 침해 책임을 피하기 위해 라이선스의 특허 포트폴리오에 관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라이선스 사용자는 자체 특허 포트폴리오를 보유할 수 있으며, 이는 교차 라이선스를 반소 또는 제안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기술기업

B. Patent-Portfolio and Software Licensees

1. 제조사

이 라이선스 사용자는 설계 및 제조에 사용하는 사내 기술을 확립한 회사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회사는 회사 소프트웨어로 완전히 전환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이 회사들은a)잠재적 침해 책임을 피하기 위한 라이선스 회사의 특허 포트폴리오, b) 회사 기술의 일부를 채택하여 기존 프로세스 개선(잠재적인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c)두 가지의 결합에 관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서비스

이 라이선스 사용자는 소비자가 자신들의 웹사이트를 디자인하는 것을 허용하는 회사들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회사는 소프트웨어에 관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그들의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 특허 포트폴리오에 관심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체 사내 기술을 개발하여 비즈니스 범위를 확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C. Software Only Licensees

1. Third-Party Manufacturers

이 라이선스 사용자는 다른 의류 제조업체 및 디자이너와 직접 소비자 상호작용이 없는 제조업체로만 작업하는 타사를 포함합니다. 이 회사들은 소프트웨어에 더 관심이 있을 것입니다.

2. Large Apparel Brands(that don’t allow customization)

이 라이선스 사용자는 H&M, Zara, Urban Oufitters, Lulus와 같은 소비자 맞춤형이 아닌, 대량 생산 의류를 판매하는 회사를 포함합니다. 이들은 재고를 줄이면서도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 특허 소프트웨어에 관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Large Apparel Brands (that do allow customization)

이 라이선스 사용자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Adidas, Under Armour, 스포츠 유니폼 제조업체 등을 포함합니다. 이들은 특허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이용하여 소비자가 팀 유니폼을 디자인할 때 더 많은 유연성과 자유를 제공하는데 관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Large Fashion Houses

이 라이선스 사용자는 소프트웨어에 관심이 있는 Gucci, Burberry, Armani 등과 같은 럭셔리 브랜드를 포함하며, 3D 제작물을 실시간으로 시각화할 수 있는 사내 디자이너에게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들은 또한 회사와 협력하여 사용자 정의 템플릿을 디자인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의 범주는 비전면적이며 다른 라이선싱 구조를 회사에 알리기 위해 고려됩니다. 서로 다른 범주 사이의 경계는 경우에 따라 다른 범주보다 덜 분명할 수 있습니다.)

II. 결론 및 권고사항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모든 잠재적 라이선스 사용자에게 적용되는 한가지의 접근 방식은 없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인 라이선싱 계획을 수립하려면, 회사에서 다음을 분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D. 회사 기술의 잠재적 이익 개발과 식별

예비 라이선스 사용자를 식별하는 데 있어 중요한 부분은 회사의 기술을 사용하는 라이선스 사용자의 비용과 이익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회사는 잠재적인 각 라이선스 사용자에 대해 기술의 잠재적 사용을 식별하고 제공된 라이선스와 그에 따르는 비용과 이익을 평가해야 합니다. 잠재적인 라이선스 사용자의 비용 구조 또는 운영비용에 관한 정보를 얻기는 어렵지만 회사가 수용, 통합 또는 회사 기술에 의해 대체될 경쟁 기술을 이해함으로써 기술과 이에 따르는 기능상의 이점을 내부적으로 이해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마찬가지로, 회사는 의류산업 이외의 예비 라이선스 사용자를 인지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가구 및 비품, 장난감, decals과 같은 자동차 예술품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E. 잠재적인 특허 침해 소송 평가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설립된 기업 라이선스는 침해 책임을 피하기 위한 주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잠재적인 침해에 대해 개별 라이선스 사용자에게 특정한 소송 분석을 수행하십시오. 여기에는 특허 소송에 참여하기 위한 비용-이익 분석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요청에 따라, 개별 라이선스 사용자를 위한 철저하고 포괄적인 소송 분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F. 특허 포트폴리오 개발과 관리

특허 포트폴리오의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회사는 기술의 다양한 구성 요소를 새롭고 개별적인 발명품으로 특허를 냄으로써 특허 보호 범위를 확장해야 합니다. 특허덤불은모든 것을 포괄하는 단일 특허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특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본 발명의 범위를 확장하면 회사는 의류 산업을 넘어 라이선스의 범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특허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개발하기 위해 회사의 변호사와 함께 일하게 되어 기쁩니다. 물론 필요한 경우, 저희는 특허 기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G. 판매조건, 기존 계약 및 라이선스 계약 검토와 수정

회사는 사용자의 접근 권한과 함께 제공되는 기존 판매 약관을 검토하고 수정해야 합니다. 위에서 권장한 대로 기존 계약 및 향후 라이선스 초안은 특허권 손실을 방지하는데 중요합니다. 또한, 잠재적인 부채를 피하고 최소화함과 동시에 소프트웨어와 특허 포트폴리오 모두에서 수익을 극대화하려면 철저한 초안은 필수적입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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