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영S미술학원] 부모의 간격유지

전문가 칼럼

[권선영S미술학원] 부모의 간격유지

저희고등학생들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하는 학부모세미나가 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한동안 비대면 세미나를 하다가 올해 다시 대면모임을 가지고 정보를 전달하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이런 세미나의 특성상 정보를 전달하고 대량의 내용을 간략하게 나누는 것이기에 대부분의 학부모님들이 처음 참가하시고 모든 내용을 다 이해하시기에는 무리가 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런 세미나를 꼭 하는 이유는 부모로서 알아야하는 사항들을 인지시켜드리고 학생을 지도하는 사람의 비전과 가치관이 어떤지를 전달시켜드리고자 하는 것이 큰 목적입니다. 



대학입시에 관한 가장 정확한 정보는 각 학교의 웹사이트에 빠짐없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지도자는 그 내용들을 정리하고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그동안의 경험에서 나오는 사례들을 나누게 됩니다. 부모는 이런 시간을 통해 또다른 간접경험을 겪으며 얻게 되는 정보와 이해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사항은 그 자리에 참석하신 학부모님들의 질문내용들이 핵심입니다. 같은 정보나 내용을 가지고도 바라보는 관점에 따라 여러가지 다른 의문사항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내용을 다른사람의 질문에 의해 또다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미나를 들으시면서 소소한 궁금증이라도 생기면 세미나 마친 후 질문시간(Q & A) 을 활용하시라고 사전에 빠짐없이 공지를 전달합니다. 



부모의 세대는 항상 과거에 고정되기 마련입니다. 부모들은 ‘내가 겪은 경험들’이 잔재되기 쉬우며 나의 기억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녀들에게 잣대를 들이댈 수 있는 위험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물론 다 그렇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특히나 미술영역을 전공하거나 미술분야에 관련된 미국대학입시에 있어서 극단적이거나 단순한 대책만이 정답이 아닙니다. 시대의 흐름에 따른 대학교들의 비전도 바껴가고 있으며 대학마다 제공하는 전공영역들의 전문성이 다릅니다. 


미술전공으로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이나 미술에 관심이 있는 학생은 어떻게든 그 분야에 대한 조사를 하고 찾아내고자 합니다. 하지만 부모가 그런 정보와 내용에 발맞추지 못하면 그 사이의 감정적인 골은 커져갈 수 있으며 시간적인 낭비가 클 수 있습니다.


 부모가 자녀의 관심을 이해하고 그의 비전을 뒷받침해주자면 그 자녀와 부모의 이해간격거리를 어떻게 유지하느냐가 중요합니다. 너무 침범해도 안되고 너무 방관해도 안되는 거리유지를 하기 위해서 부모가 노력해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문의: studioS.artclass@gmail.com / www.studioSfinearts.com

<벨뷰 스튜디오> 700 108th Ave. NE, Suite 100, Bellevue, WA 98004

S 미술학원장, 권선영씨는 한국 홍대미대와 뉴욕 RIT 미술대학원을 졸업했으며 파리등 유럽 생활을 통한 문화 경험과 20년이 넘는 미국내 학생들 미술지도를 하면서 현실적인 정보력과 미술교육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91491c4389afb8c84ef555f77e698647_1674801738_5368.jpeg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