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스킨케어] 피부와 수면

전문가 칼럼

[유명스킨케어] 피부와 수면

사람을 건강하게 하는 세 가지 제일 중요한 요소가 있는데요 수면, 운동, 식생활이라고 하죠. 그중에 수면은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루 식사를 안 해도 배가 고플 정도지 별 지장은 없고 하루 운동 안 한다고 별 차이는 없는데요, 하루 꼬박 날을 새우고 잠을 안 자면 병든 당나귀의 귀처럼 축 처져 시들시들하면서 맥을 추지 못하죠. 


그래서 조물주께서 인생의 3분지 1을 수면으로 채우게 만드셨답니다. 그만큼 수면은 건강과 피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네요. 수면이 부족하면 몸이 몹시 피곤하고 얼굴이 푸석푸석한 것을 경험들 하셨죠? 왜 그럴까요? 


불충분한 수면은 인체의 밸런스가 무너지며 혈액 순환이 원활치 못해 피하조직 모세혈관으로 영양과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이 안 되는데요, 그래서 맑은 피부톤은 기대가 어렵고 얼굴이 칙칙 푸석푸석하는 이유랍니다. 숙면을 못 하면 체내에 물을 함유하는 히알루론산을 당겨가 그래서 피부가 푸석푸석 건조하고 푹 자는 날에는 피부가 뽀얗고 윤기가 나며 생기가 도는 것이 바로 숙면의 효과이네요.


숙면하는 동안 체력과 에너지가 회복되고 손상된 세포가 재생되는데요 따라서 수면 부족은 피부 재생이 안 돼 피부 탄력이 급격히 떨어지고 멜라토닌 호르몬 분비가 감소되어 기미, 주근깨 등 색소 침착이 심해질 수가 있답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눈가가 어둡고 퀭한데 이는 혈관이 팽창되고 눈 밑이 붓기 때문인데요, 얼굴 피부 중에 눈가는 제일 얇은 부분이라 증상이 제일 먼져 나타나기 때문이랍니다.

하루 8시간 단잠은 건강에도 피부에도 최고의 요소이고 또 낮 생활이 활기차고 즐거워 인생이 성공합니다.


단잠이 건강과 피부에 최우선인데요. 단잠 주무시려면 낮에 육체노동, 아니면 운동을 1시간 이상 맥박이 분당 120번 뛰도록 하세요. 커피. 음료수 특히 카페인 함유된 것 피하세요. 넘 늦게 오후 10시 이후에 TV 컴퓨터, 셀폰을 멀리하세요. 눈동자로 빛이 들어가 뇌가 낮으로 착각하고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생산을 멈추네요.


그리고 넘 늦게 곰곰이 생각하시는 습관이 있으면 빨리 끊으세요. 짐승들은 낮에 얻어맞거나 불쾌한 일이 있어도 해 떨어지면 잊고 자는데 인간들을 분노를 못버리고 이를 오도독 오도독 가는데 그래야 본인 잠못자 손해이죠. 절대 밑지는 장사네요.ㅎㅎㅎ. 


나는 타인에게 그리 안 하셨나요? 내가 한 것은 흐르는 물에 글을 써서 속히 잊고 남이 한것은 손바닥을 칼로 파서 써 놓는 다네요. 영영 안 잊게요. ㅎㅎㅎ 자신 손만 아프고 그래서 영영 못 잊을 거예요. 자신의 몸, 시간, 생각을 잘 관리하시면 단잠이 되어 뼈에 양약 얼굴 피부에 보약이랍니다.


아랫 글 꼭 기억하세요. 서머타임 시작해 1시간 덜자면 심장마비 환자가 24% 증가하고 서머타임이 해제돼 한 시간 더 자면 심장마비 환자가 21% 감소한다고 하니 숙면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겠지요?

감사합니다.


Ph. 253-306-4268

유명스킨: 유명숙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