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스킨케어] 지혜가 피부를 만듭니다

전문가 칼럼

[유명스킨케어] 지혜가 피부를 만듭니다

몇년전에 유명한 의사 강사 H씨가 있었지요. 그런데 이분도 70도 안돼서 돌아 가셨는데요.

아침 식사는 왕같이 먹고 저녁식사는 거지같이 하라 말해서 한국 온 국토가 열광을 하다시피 했지요.


과연 그럴까요? 농경사회 원시사회는 TV도 없고 기계도 없어 하루 종일 일또는 사냥을 하고 저녁이면 전기도 없어 일찍 불을 끄고 자니 낮에 중노동했지 일찍 잤지. 당연히 배가 고플 수밖에 없어 아침 식사가 굉장히 땅기고 또 그래야 하루 종일 노동을 할 수가 있네요.


그런데 현대인들은 노동도 운동도 절대 부족해 장 활동이 아주 느리고 그리고 문화와 과학이 발달해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아 아침에 일어나면 위도 더부룩하고 식욕도 없네요. 그런데 왕같이 먹어요? 그럼 하루종일 위가 더부룩합니다.


물론 아침에 일찍 일어나 활동하는 닭생리를 갖은 사람. 또 위장이 튼튼한 사람은 식욕이 땡겨서 왕같이 드셔야 하겠죠? 그런데 장활동이 느린 사람과 올뺑이족에게는 아침 식사를 왕같이 하면 식사가 아니라 쥐약이네요. ㅎㅎㅎ

제 아무리 훌륭한 사람도 단점이 분명히 있고 제 아무리 부족한 사람도 분명히 장점도 있네요.


그러니 무슨 강의 책등을 대하시면 정보가 옳은지 펀단하시고 마지막 바른 판단을 해야 합니다. 즉 정보+ 판단 후에 자른 선택이 지혜네요.

그러나 본인이 지식과 지혜가 부족하면 허수아비 같이 자꾸 흔들리죠?


현대 사회는 노동도 운동도 절대 부족해

식욕도 없고 소화력도 떨어져 짜고 단 것을 찾기 마련인데요. 짜게 드시면 수분이 필요해 뇌. 장기. 피부에서 수분을 빼앗아 가서 피부에 윤기가 하강되어 노화가 촉진되고 단 것 많이 드시면 활성산소가 급격히 늘어나 질병과 노화의 주범이 됩니다.


정보가 홍수같이 넘치는 시대 흑탕물 드시면 빨리 늙고 병들어요. 바위 밑에서 솓아오르는 석간수 생수를 꼭 찾아 드시듯 지혜로 건강과 피부를 챙기세요.

감사합니다.

전화: 253-306-4268

유명스킨: 유명숙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