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스킨케어] 피부 관리의 기초 바른 세안법
가구 만들 때 마지막 페인팅을 하는데 나뭇결이 매끄럽지 않으면 페인팅이 엉망이고 가구를 버리듯 얼굴 피부 관리의 최우선은 바로 올바른 세안법인데요.
세안이 잘못되면 아무리 정성껏 메이크업해도 피부는 엉망이 되는데요.
우선 세안 시 미온수를 꼭 사용하세요. 냉수를 사용하시면 비누가 잘 녹지 않아 세안 효과가 작고 또 피부가 수축하여 노폐물 제거가 잘되지 않으며 피지와 노폐물이 잘 녹지 않으며 또 코와 주위 즉 소위 말하는 T존은 지방이나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부분이니 이 부분 먼저 세밀하게 세안하시고 볼은 상대적으로 피지 분비가 적으니 넘 힘을 가해 세안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그렇지 않으면 볼 피부가 망가질 우려가 있네요.
그리고 미온수로 세안 후 냉수로 세안하고 하는데 피부가 늘어났다 줄었다를 반복해 피부 탄력이 사라진다는 연구도 나와 있으니 참조하세요. 그리고 냉수 세안은 피부 홍조를 일으킬 확률이 있는데요. 겨울철 찬바람 맞으면 피부에 홍조 현상이 나타나는 것과 동일한 이유랍니다.
그리고 고온수로 세안하면 피부에 온도가 급격히 상승해 수분과 유분이 급속히 증발하게 되니 피하세요. 특히 사우나 나 핫탑에서 오래 머물면 얼굴 피부가 빨개지는데 이것이 바로 유, 수분을 증발시키는 이유랍니다. 그러니 15분 이상은 머물지 마세요.
또한 세안 후에 마른 수건으로 힘을 주어 피부를 문지르거나 마사지 받을 때나 하실 때 넘 힘을 주어 받으면 표피도 상하고 심하면 콜라겐도 상하니 피하세요. 그리고 세안 후에 물기만 적당히 닦고 화장하는 것이 피부 보습에 아주 유익하답니다.
세상 사는 동안 내가 좋아하는 것이 있고 내게 유익한 것이 있는데 언제나 내게 유익한 것을 택하셔야 바로 지혜입니다. 내가 좋다고 술을 만취하게 마시고 내가 좋다고 자주 흡연하고 내가 좋다고 늦게까지 TV 보고 내가 좋다고 세게 마사지 받고 하시면 기분은 좋을지 몰라도 다 피부와 건강을 해치는 습관이랍니다. 그러므로 항상 내가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내게 유익한 것을 택하세요.
자신을 아름답게 추하게 만드는 일차 원인은 바로 자신이죠.
올바른 지식을 바탕으로 부지런히 가꾸면 아름다운 피부와 건강이 동반되고 비과학적인 방식을 택하거나 또 게을러 방치하면 "가랑비에 옷 젖는지 모른다"는 속담과 같이 서서히 추해지고 건강을 잃게 되죠.
첫째 세안을 철저히 그리고 과학적으로 하시고 후에 메이크업을 잘하시면 물광 피부(연예인 피부)로 빛나게 사실 것이에요.
감사합니다.
유명스킨 유명숙 원장
Ph. 253-306-4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