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볼륨댄스 동호회] 라틴 댄스(Paso Doble) - 시애틀한인로컬스포츠칼럼
파소도블은 스페인에서 유래 되었다.
스페인어 파소는 스텝이라는 의미이며, 도블은 더블이란 뜻이므로, 파소도블을 직역하면 ‘2배의 걸음걸이’이란 뜻이다. 이런 명칭이 사용된 이유는 빠른 2박자의 음악에 맞추어 1소절 동안 2보씩 스텝 하므로 2배의 스텝이라는 이름이 사용된 것으로 추정한다. 파소도블은 남유럽의 프랑스, 스페인, 포루투칼 등에서 그 나라 사람들이 즐기는 댄스 중에서 인기 있는 댄스이다.
파소도블은 스페인 투우에 그 기본을 두고 있고, 이 댄스는 성난 황소와 투우사의 결투를 생생하게 묘사하는 독특한 행진곡 풍의 댄스로서 상당히 강렬하고선정적이다. 이 댄스에서 남자는 투우사를 표현하며 여자는 투우와 망토를 의미한다. 스페인 사람들의 투우에 대한 애착과 노력은 대단하여 투우사는 스페인 영웅으로 만인의 존경을 받아 왔으며, 그러므로 이를 찬미를 행진곡들이 많이 작곡된 것도 당연한 일이라 하겠다. 파소도블 댄스는 투우사가 출장하여 소와 싸우는 동작으로 일관하고 있으며, 투우사와 성난 소의 긴장된 순간에 일어나는 절묘하고 드라마틱한 동작을 실제로 투우 장면을 보는 듯이 연기하는 댄스이다. 파소도블은 집시들에 의해 유럽 전역으로 퍼져 나갔고, 1930년대 파리의 상류층을 중심으로 대중화 되었으며, 이로써 이 댄스의 많은 스텝들의 명칭은 프랑스어가 상당히 많이 사용 되고 있다. 파소도블 댄스, 역시 일반적으로 한 남성과 한 여성으로 이루어진 커플을 위한 댄스 운동이며, 또한 우아하고 웅대한 동작 패턴을 느낄 수 있어 매력이 있다.
문의: (253)200-7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