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스킨케어] 동절기 피부 관리
겨울철 피부 건조가 심해지는 원인은 차가운 날씨와 실내 난방입니다. 낮은 기온과 찬바람은 피부가 쉽게 약해지고 또한 난방으로 매우 건조해져 피부 속의 수분을 빨리 증발시키기 때문입니다.
겨울철에도 자외선의 영향이 큰데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습관을 소홀히 하면 피부 손상이 겨울철이 오히려 더 손상이 큰데요. 전기불에도 자외선이 나오므로 기상과 동시에 세안과 메이크업을 하신 후에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필수로 사용하세요.
피부 건조가 심해지는 겨울철에는 수분 보충이 가장 중요함으로 하루 2L 물을 섭취하시고 목욕 후에는 반드시 피부 보습제를 적절히 사용하셔야 하고요, 또 세안 후에는 바로 고수분 보습제를 바르세요. 세안 시 꼭 부드러운 세안제를 사용하시고 물은 반드시 미온수를 사용하셔야 되는데 너무 더운 물을 사용하시면 수분 증발이 빨라지고요, 너무 저온수는 피부가 수축되어 모공을 닫아 모공 속의 노폐물 제거가 안 된답니다. 세안은 매일 2회가 최적이랍니다.
보습 강화 에센스 사용하시되 히알루론산, 글리세린, 세라마이드, 콜라겐 등을 사용하셔서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수분을 피부 깊숙이 채워 주세요.
특히 외출 시 찬바람 노출이 피부 손상을 빠르게 하니 외출 시 마스크, 스카프, 장갑을 꼭 착용하세요.
그리고 비타민 C와 E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풍족히 섭취하여 피부가 강화되며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동절기에는 사우나가 그리워지는데요, 너무 고온탕에 또 증기 사우나에 15분 이상 머물러 피부가 고추같이 빨개져 나오는 분이 있는데 노화의 최고 공신, 수분 고갈이 온답니다. 피부에 대해 무지식자들이 취하는 행동, 절대로 따르면 안 되겠죠?
동절기가 피부 관리에 더 철저하셔야 탄력 있고 매끄럽고 환한 피부가 유지되니 그리하셔서 빛난 피부로 동절기를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Ph. 253.306.4268
유명스킨: 유명숙 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