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미소년 팝스타 에런 카터 35세로 사망


90년대 미소년 팝스타 에런 카터 35세로 사망

자택서 발견…가수·래퍼·배우 등 다채로운 활동

90년대 미소년 스타 에런 카터
90년대 미소년 스타 에런 카터

[카터 앨범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유한주 기자 = 미국의 래퍼 겸 가수 에런 카터(35)가 5일(현지시간) 숨졌다고 AP·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카터는 이날 서던 캘리포니아 랭커스터에 있는 자택 욕조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로스앤젤레스의 보안관실 대변인은 오전 11시께 응급 의료 신고가 들어왔으며 현장에 파견된 경찰이 카터의 사망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수사 당국은 자세한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지만 현재까지 타살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카터는 미국 보이 그룹의 원조로 꼽히는 '백스트리보이즈'의 멤버 닉 카터(42)의 동생이다. 

그는 1997년 9세에 데뷔해 한동안 미국, 유럽에서 미소년 가수로 많은 인기를 누렸다. 

'아이 원트 캔디'(I Want Candy) 등 히트곡을 냈고 청소년 시트콤 '리즈의 사춘기'(Lizzie McGuire)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쌓았다.

카터는 이후에도 브로드웨이 뮤지컬에 출연하고 미국 ABC TV 예능 프로그램 '댄싱 위드 더 스타'에 나오는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나갔다. 

2018년에는 5번째이자 마지막 정규 앨범이 된 '러브'(Love)를 발매했다. 

AP는 카터가 2017년 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약물에 중독됐다는 사실을 털어놨으며 2019년에도 같은 프로그램에서 자신이 다중인격장애, 조현병, 우울증 등을 앓고 있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카터의 약혼자 멜라니 마틴은 이날 성명을 내고 "우리는 이 슬픈 현실을 받아들이려고 노력 중이다"라면서 카터와 가족의 사생활을 지켜달라고 요청했다. 

에런 카터
에런 카터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hanju@yna.co.kr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