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햄버거서 또 '벌레 추정' 이물질 신고…분석 중

맥도날드 햄버거서 또 '벌레 추정' 이물질 신고…분석 중

6일 햄버거에서 발견된 이물질
6일 햄버거에서 발견된 이물질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연합뉴스) 김상연 기자 = 최근 맥도날드 햄버거에서 벌레가 발견된 데 이어 9일 만에 다른 매장에서 또다시 벌레 추정 이물질이 나왔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7일 맥도날드 등에 따르면 전날 인천 한 맥도날드 매장에서 "햄버거를 먹던 중 벌레가 나왔다"는 고객 민원이 접수됐다.

손님 A씨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세트를 주문해서 먹다가 검은색 벌레 형태의 이물질을 발견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가 음식물을 사진으로 찍고 항의하자 해당 매장 측은 A씨에게 사과한 뒤 환불 조치와 함께 곧바로 제품을 회수했다.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벌레 한 마리가 온전하게 있는 게 아니라 반이 잘린 듯한 모양이었다"며 "너무 놀라고 토할 것 같아서 사진만 찍고 덮어놓은 다음에 바로 매장에 연락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인터넷) 홈페이지에 문의했더니 본사에서 전화가 와서 '죄송하다. 조치 후에 연락을 주겠다'고 했다"면서 "아직도 두통과 속 울렁거림이 가시질 않는다"고 호소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A씨의 연락을 받고 제품을 회수한 뒤 외부 전문 방역업체에 정밀 분석을 의뢰했다"며 "정확한 결과는 2∼3일 후에 나와 이물질이 정확히 어떤 것인지는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28일에는 경기도 고양시 한 맥도날드 매장에서도 이와 유사한 일이 발생했다.

한 고객은 상하이 버거를 주문해 먹다가 기다란 벌레를 발견했고, 식사 이후 배탈이 나 병원 치료를 받았다. 맥도날드가 해당 제품을 회수해 확인한 결과 벌레는 양상추 농장에서 혼입된 나방류 애벌레였다.

또 지난달 2일에는 경기도 이천시 한 매장이 판매한 햄버거에서 기생충으로 보이는 이물질이 발견돼 한국맥도날드 측이 사과하기도 했다.

맥도날드는 이물질 발생 때마다 철저한 위생 관리로 유사 사례를 막겠다고 밝힌 바 있어, 이번 벌레 추정 이물질이 실제 벌레로 최종 판명될 경우 적지 않은 파장이 뒤따를 전망이다.

6일 햄버거에서 발견된 이물질
6일 햄버거에서 발견된 이물질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goodluc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