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이 제일 맛있는 집”
탐방-강족발
에드몬즈 부한식품 옆 강족발, 새로운 주인이 인수해 새롭게 탈바꿈
쫀득쫀득 담백한 맛 선사…족발과 보쌈 외 콜라겐 듬뿍 족탕도 개시
에드몬즈 부한식품 옆 강족발이 새로운 주인에 의해 새롭게 탈바꿈했다.
지난 1990년 초반부터 30여 년 동안 식당업에 종사한 임영 대표가 새롭게 강족발을 인수, 새로운 맛과 새로운 메뉴를 선사하고 있다.
우선 족발과 보쌈은 35.99달러, 32.99달러로 가격이 그대로다. 대신 족발의 경우, 호불호가 갈리는 오향 맛을 거의 제거, 누구나 거리낌없이 맛볼 수 있는 쫀득쫀득하고 담백한 맛을 선사하고 있다.
게다가 1인 및 2인 가정을 위한 1인용 족발과 보쌈(실제로는 2명이 먹어도 모자라지 않음)을 22.99달러에 제공해, 불필요하게 남긴 음식을 냉동해서 냉장고에 처박아 놓을 필요가 없다.
또한 짜장면과 짬뽕을 고르라면 고민하는 경우와 마찬가지로, 족발과 보쌈 중에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족발/보쌈 콤보 메뉴를 39.99달러에 제공해 소비자의 니즈를 100% 만족시키고 있다.
이외에도 매운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불족발을 역시 39.99달러에 제공하고 있다.
인근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A씨는 강족발 메뉴 중에서 뭐가 제일 맛있냐는 질문에 '당연히 불족발'이라며 엄지를 치켜세운다.
한편 임 대표는 미국에서는 거의 맛보기 힘든 돈족탕을 새롭게 선보였다.
돈족탕은 말그대로 돈족을 푹 고아 만든 음식으로, 모유 수유하는 산모들에게 매우 좋고, 콜라겐이 풍부해 산모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식품으로 알려져있다.
그러나 돈족탕은 잡내를 잡는 것이 관건. 강족발에서는 강족발만의 비법으로 돈족탕의 잡내를 완전 제거, 고소하고도 영양가 풍부한 돈족탕을 제공하고 있다.
임 대표의 신개발 프로젝트는 여기에서 그치지 않는다.
얼마 전 꼬리곰탕과 삼계탕을 개시, 각각 26달러, 21달러의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순대를 준비하고 있어, 워싱턴주 미식가들의 입맛을 자극하고 있다. 임 대표는 "워싱턴주에 순대를 파는 식당이 많지 않다"면서 "어느 식당보다 맛있는 순대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맛있는 순대를 만들 수 있는 요리사를 찾고 있으니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강족발은 매주 월요일에 휴무하며,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에 문을 열어 오후 8시에 영업을 종료한다.
@문의: 425)245-8346, 206)370-0526
@주소: 22618 Hwy 99 Unit 110 Edmonds, WA 98026
강족발 외부 전경.
강족발 내부 모습.
1인용 족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