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스 하렐 시애틀 시장, 지난 22일 시정 연설

브루스 하렐 시애틀 시장, 지난 22일 시정 연설

시애틀 발전과 안전 강조


시애틀 시장 '브루스 하렐'은 22일 그의 두 번째 '시정연설'에서 시애틀의 도심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한때 이곳에서 있었던 위대하고 혁신적인 일들을 다시 일으켜야 한다며 희망적인 발언을 했다.


하렐 시장은 "다른 도시들이 시도하고 있는 것들을 우리 집행팀이 자세히 분석해왔다. 원격 재택 근무 혁명에서 소매업 산업 변화까지, 직면한 문제들은 시애틀만의 고유한 문제는 아니다. 하지만 우리가 가진 자원, 에너지, 집중력은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시내를 변형시키는 데 활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아마존 사무실 근무는 도시를 활기차게 만들 것 

지난주 아마존은 CEO '앤디 재시'의 발표를 통해 회사 내 직원들의 완전한 재택근무 정책이 종료되었으며, 곧 회사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주당 최소 3일은 사무실에서 근무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해렐 시장은 "아마존 같은 회사가 다시 시내로 돌아오는 것은 좋은 일"이라며 환영했다.


아마존 CEO '재시'도 하렐 시장의 낙관론을 공유했으며, 이러한 이동이 푸젯 사운드 지역의 도심 근처 기업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지난달 아마존은 웨스트 8번 타워에서의 사무실 이전을 발표하기도 했다.


Kastle Systems의 보고서에 따르면, 휴스턴, 오스틴, 시카고 등 미국 전역의 사무실 건물들은 50% 이상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반면, 시애틀은 시내에 투자에도 불구하고 아직 이러한 수준에 도달하지는 못했다.


시애틀 다운타운 협회(Downtown Seattle Association, DSA)의 '도심 재생 보고서'에 따르면, 근로자의 사무실로 귀환은 2019년의 보행량 대비 43% 수준이다. DSA는 이번 달이 팬데믹 이후 두 번째로 많은 일일 근무자 트래픽을 기록했다고 보고했다.


▲근로자들이 도시로 돌아오려면 안전해야 

사무실 점유율이 정체된 이유 중 하나는 지역 내 범죄 수준이다. 이는 하렐 시장이 잘 알고 있는 문제 중 하나이다.


하렐 시장은 "나는 시장으로서 근로자들이 돌아오려면 안전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꼭 안전해야 한다"며 "그래서 지난주, 나는 파이크 광장 경전철역부터 파이크와 파인 거리까지 거리를 걷으면서 시간을 보냈다. 

우리의 계획은 다운타운 안전 문제가 실제로 심각하다는 것을 인식한다. 이렇게 말할 방법이 없다. 우리가 모두를 위한 안전하고 환영받는 다운타운을 만들지 않으면, 모든 것이 실패할 것이다"고 밝혔다.


하지만 시애틀 경찰청장인 '애드리안 디아즈'는 작년 말부터 범죄 건수가 감소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디아즈 경찰청장은 "나는 폭력 범죄에 대한 대처에 집중하여, 작년 4분기에 실제로 폭력 범죄가 감소하였다"며 "하지만 살인 사건은 꾸준하게 발생하고 있어서 우리의 걱정거리이다. 이번 달만 해도 폭력 범죄가 30% 감소한 것을 보았다. 그러나 살인 사건은 여전히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여전히 집중해야 한다"고 언론매체와 인터뷰에서 말했다.


2022년에는 여전히 739건의 총격 사건이 발생해 시애틀에서의 범죄 문제에 대한 해결이 필요하다는 SPD(시애틀 경찰서)의 데이터가 있다. 이는 2021년 대비 19% 증가한 수치이다.

SPD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0월까지 시애틀에서는 범죄 발생 건수가 1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2월, 하렐 시장은 2023년과 2024년을 위한 약 74억 달러의 연간 예산안을 승인 및 서명했다. 이 중 16억 달러가 일반 예산으로 배정되며, 이 예산은 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 및 재건 프로그램과 함께 다운타운 활성화를 위한 계획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될 것이다.


▲시애틀 경찰서와 소방서 직원을 증원

이번 예산안에는 시애틀 경찰서와 소방서 직원을 증원하고, 더 많은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자금 지원, 학교 내 정신 건강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의 계획이 포함되어 있다. 하렐 시장은 또한 다운타운 지역의 재건을 위한 계획을 내놓았다.


"우리는 다시 한 번 다운타운이 사람들이 방문하고 싶어하는 곳이 되도록 해야합니다"라며, "컨벤션 센터의 최근 개장, 지난 주 파이크-파인 코리더의 거리 개선을 위한 새로운 계획 발표, 해안선 재개발, 20에이커의 새로운 해안공원 등 많은 것들이 우리를 기대하게 만듭니다. 이를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48140db4064f71c2567a30dd72e1a5c9_1677131015_0476.png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