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 나프카 컴퓨터 교육 수료식 ‘성황’
한인 커뮤니티 디지털 교육도 준비하고 있어
55세 이상 시니어를 위한 직업 훈련도 인기
지난 6월 2일, 나프카(NAPCA, 아시아 태평양 노인센터)의 2기 디지털 기술 교육프로그램 수료식이 시애틀 본사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나프카 김기이 이사회 의장은 “많은 성원에 힘입어 더 많은 시니어가 교육받을 수 있도록 컴퓨터 프로그램이 확장됐다”라고 강조하고 프로그램에 쏟은 스태프들의 노고와 헌신을 치하했다.
55세 이상의 저소득층에게 직업 훈련 및 고용 기회를 제공하는 연방 자금지원 프로그램인 시샾(SCSEP) 프로젝트 디렉터인 하칸 예일즈는 시니어들의 컴퓨터 강좌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해준 협력사에 감사를 표했다. 특히 수료생들이 인터넷으로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장비를 지원해 준 비영리 단체 ‘성공을 위한 의상’(Dress for Success)과 인터커넥션(InterConnection)에 특별한 감사를 표했다.
또한, U.W 학생 자원봉사자를 연결해주신 정신 건강을 위한 친구 모임(Circle of Friends for Mental health)에도 감사 인사를 전했다.
나프카는 이번 시니어 컴퓨터 교육프로그램을 다양한 커뮤니티에 지속, 확장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나프카는 아시아계 미국인 및 하와이 원주민/태평양제도주민(AANHPI) 고령자들이 장벽을 극복하고 그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고용 기회를 향상할 수 있도록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 단체이다. 나프카는 아시안 시니어들이 컴퓨터 교육받을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에서 그들의 가치와 잠재력을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나프카 시니어 컴퓨터 교육프로그램 차기 모집 연락처: 800-336-2722(영어), 800-582-4259(한국어)
▲시샵 프로그램 지원받고자 하는 55세 시니어를 위한 연락처: 253-356-5432(한국어 브라이언, 월/수/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