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주한인그로서리협회, 정성수 회계사 초청 세금 및 절세 세미나 개최
“절세전략이 사업 성공을 좌우합니다~”
지난 24일 협회 사무실에서…예정된 4시간 훨씬 초과 높은 관심 속 진행
워싱턴주한인그로서리협회(KAGRO·회장 김인혁, 이사장 최기선)는 협회 고문이기도 한 ‘J&J 세무회계법인‧로펌’ 정성수 대표를 초청, 지난 24일 페더럴웨이 소재 협회 사무실에서 ‘사업 성공을 좌우하는 세금, 절세전략’이라는 주제로 ‘4시간 집중 교육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회계사와 함께 세금 보고서를 구조적으로 이해하고 일일이 써가면서 확인하고 공부하는 집중 세미나로, ▲구조적으로 절세, 세금, 세금 보고를 이해하고 싶은 사업자와 ▲내 세금이 왜 이만큼 인지 잘 모르는 사업자, ▲사업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싶은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회계사와 함께 세금 보고서를 구조적으로 이해하고 일일이 써가면서 확인하고 공부하는 집중 세미나로 진행됐다.
정성수 대표는 세미나 시작에 앞서 “세미나 이후 세금보고서(1120S & 1040)를 보는 눈이 확 바뀌게 될 것”이라며 “최소한 나의 세금 보고와 절세가 제대로 되어가고 있는지 오너들이 스스로 본인들의 세금 보고서를 감사(AUDIT)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페더럴 인컴 택스는 미국 연방정부에 납부하는 소득세로, 개인 및 법인 소득에 부과하며, 스테이트 인컴 택스는 주 정부에 납부하는 소득세로, 세율이 다른데, 워싱턴주는 개인 소득세를 부과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또한 정 대표는 “워싱턴주에 납부하는 세금의 종류에는 세일즈 택스(Sales Tax)와 유즈 택스(Use Tax), 프라퍼티 택스(Property Tax), 비즈니스 & 아큐페이션 택스(Business and Occupation Tax), 모터 비히클 엑스사이즈 택스(Motor Vehicle Excise Tax),
개스 택스(Gas Tax), 토바코 & 알코올 택스(Tobacco and Alcohol Tax) 등이 있다”며 “세일즈 택스는 대부분의 상품과 일부 서비스에 부과되고, 유즈 택스는 주 외부에서 구매한 물품에 대해 부과되며, 프라퍼티 택스는 부동산 소유자에게, 비즈니스 & 아큐페이션 택스는 기
업의 총수입에, 모터 비히클 엑스사이즈 택스는 차량 등록 시, 개스 택스는 휘발유와 디젤 연료 구매 시, 토바코 & 알코올 택스는 담배와 술 구매 시 각각 부과된다”고 설명했다.
참석자들의 질문도 쏟아졌다. 따라서 4시간 집중 교육이 4시간을 훌쩍 넘는 풀타임 교육으로 진행되는 등, 이번 세미나가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김인혁 회장은 “이번 세미나가 많은 분의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끝났다”며 “앞으로도 비즈니스 오너들에게 유익한 세미나를 많이 준비하겠다”고 약속했다.
모니카 임 기자
정성수 대표가 강의를 하고 있다.
정성수 대표가 강의를 하고 있다.
참석자들이 정성수 대표의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