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더럴웨이, 한글 이중언어 프로그램 확대 눈앞


페더럴웨이, 한글 이중언어 프로그램 확대 눈앞

Olympic View K-8, 2025년부터 한글 이중언어 학교로 운영 예정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와 페더럴웨이 교육청이 한글 이중언어 프로그램 확대를 눈앞에 뒀다. 지난 10여 년간 두 기관은 외국어로서 한글 교육 프로그램 확대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며 대화를 이어왔다.

약 7년 전, 태미 캠벨 당시 교육감과 협의를 통해 Korean Dual Language Program(한글 이중언어 프로그램)을 Olympic View 초등학교에 도입하기로 결정하고 준비에 들어갔다.


2023년 10월 4일, Olympic View 초등학교는 건물 개축 공사를 마치고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통합한 Olympic View K-8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 또한, 학교 관계자들은 지난 여름 LA 근교의 아나하임과 글렌데일 지역 학교를 방문해 한글 이중언어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직접 견학하며 도입 준비를 다졌다.


페더럴웨이 교육청은 2025-26학년도 9월부터 Olympic View K-8 학교를 한글 이중언어 학교로 공식 운영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학생들에게 한글과 한국 문화를 배우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지역 내 다양한 문화의 조화를 촉진하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페더럴웨이 지역 사회는 이번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한글 교육이 더 활성화되고, 한글이 미국 내 외국어로 자리 잡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