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한국교육원, ‘2026 KIDS K-서머캠프’ 참가자 모집
15시간전
7월 27일~31일 페더럴웨이서 개최…1~6학년 대상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
주 시애틀 대한민국 총영사관 산하 시애틀한국교육원(원장 이용욱)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2026 KIDS K-서머캠프’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 교육원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오는 7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페더럴웨이에 위치한 미러레이크 초등학교(Mirror Lake Elementary School)에서 진행된다. 대상은 1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학생이며, 참가비는 1인당 200달러다.
참가 등록은 오는 2월 23일(월)부터 시작된다. 캠프는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전통문화 체험과 팀 활동, 놀이형 수업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또래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시애틀한국교육원 측은 “K-서머캠프는 차세대 학생들이 한국 문화를 즐겁게 배우며 정체성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라며 “관심 있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애틀한국교육원은 매년 다양한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과 문화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한국어 교육과 문화 확산의 거점 역할을 이어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