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뷰통합 한국학교 안예솔 교사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상’ 수상


벨뷰통합 한국학교 안예솔 교사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상’ 수상

벨뷰통합 한국학교(교장 이윤경)의 안예솔 교사(사진)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한국어교육학과 및 국제언어교육원이 주최 주관한 ‘제13회 국내 및 해외 한국어 교육자 체험수기 공모전’에서 ‘행복한 선생님’이라는 작품으로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안예솔 교사는 벨뷰통합 한국학교에서 6년 근속 한국어 교육을 위해 힘쓰고 있다. 


고등학생 때부터 벨뷰통합 한국학교의 조교로서 3년 봉사하고 대학을 졸업한 후 교사로서 참여한 안예솔 교사의 사례는 현재 한국학교에서 조교 봉사를 하는 많은 학생의 모범이 되고 있다. 


현재 워싱턴주 공립 초등학교 교사로 근무하고 있는 안예솔 교사는 제40회 낙스(NAKS) 학술대회에서 ‘초등 능동형 수업’이라는 주제로 현장 경험을 나누었다. 안예솔 교사의 수상 작품과 소감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 홈페이지에서 (https://class.scau.ac.kr/language/) 만날 수 있다. 


벨뷰통합 한국학교는 안예솔 교사를 포함한 2명의 교사가 전문적인 한국어 교원 자격을 위해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 과정을 밟고 있으며 2명의 교사는 이미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 교사들로 구성되어있다. 


벨뷰통합 한국학교는 오는 12월 17일에 ‘공개수업과 학부모 회의’를 개최하여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수업을 직접 참관하고 한국학교의 발전을 위해 학부모들의 의견을 모으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82fb207beb0eadab62c6680423d6b936_1669853158_4985.jpg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